로더
전자서명란
서명초기화
확인

스킵 네비게이션


배이스캠프

목록가기
왜 이렇게 수정해야될 것이 많을까요?
새싹1 umc****** | 2023-01-12 07:43:47 | 615 신고

6학년 사회의 남북통일과 통일 한국 2번 문제에 빈칸에 알맞은 것이 6.25전쟁인데, 분단된 것은 6.25 전쟁이 아닌, 대한민국 수립,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수립때부터 분단된 것입니다. 따라서 ㄱ에 들어갈 것은 '정부 수립'인 거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거에 맞게 자연스러운 표현을 바꾸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1번 문제도 답이 '급속도로 증가하는 통일 한국의 국방비'인데, 이것은 맞는 사실입니다. 이유는 통일한국 정권만 생각해도 남한 정부를 이어간다면 중국과 러시아의 군사적 압박으로 국방비가 증가할 것이고, 중국과 우호관계를 유지한다면 미군 철수와 미국 무기 수입 감소 등으로 국방비가 증가할 것입니다.

그 다음 14번 문제도 잘못이 있는데, 남과 북의 언어는 똑같습니다. 약간 차이가 있을 뿐, 이것을 비유해보자면 영국식 영어와 미국식 영어의 차이랑 같은 겁니다.

그 다음 15번 문제 '남북이 통일을 하면 국방비는 더 증가한다.'는 11번 문제와 같은 이유로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점들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좋아요
좋아요
0
더 궁금해요
궁금해요
0
놀랍네요
놀랍네요
0
유용해요
유용해요
0

adm***** 
[23-01-12 12:12]
안녕하세요, 관리자입니다.
2번 문제는 빈칸 앞에 서로 다른 정부가 수립되었다고 적혀있고, 6·25전쟁을 겪으면서 현재까지 분단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문제를 수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1번, 15번의 경우 관점의 차이가 있습니다. 각 전문가마다 의견이 다른 문제이고 예상의 분야이기 때문에 국방비가 늘어난다고 단정 지을 수도, 줄어든다고 단정 지을 수도 없는 문제입니다. 다만 교과서와 늘품이에서는 국방비가 줄어든다고 기재되어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문항이 수정될 필요는 있으나 교과서를 기반으로 만든 문항으로 오류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4번의 경우 남북한이 사용하는 언어는 한국어로 동일한 것이 맞습니다만 오랜 시간 분단되어 언어적인 차이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많은 차이가 있다고 말하고 있어 미국과 영국 영어의 차이랑은 결이 다릅니다. 미국과 영국 영어의 차이의 가장 큰 점은 발음과 억양이라면 남북한 언어의 차이는 어휘입니다. 실제로 도넛을 가락지빵, 골키퍼를 문지기 등으로 표현합니다. 그 외에 언어를 다루는 관점 또한 다르기 때문에 언어적인 차이가 심화되고 원활한 소통은 갈수록 힘들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14번의 정답도 수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확인
umc****** 
[23-01-12 20:44]
좋은 답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
전체 156
번호
제 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수
닫기
한글 정확하게 소리내어 읽기
한글 자모음자 익히기
한글 낱말 익히기
내학습정보
국어
출석현황
역사
수학
과학
영어
한글
사회
게시판
나의 진행과정
나의 진행과정(문제)
학습진단검사 : 국어
학습진단검사 : 수학
검색결과
공지사항
공부방
공부방 사용방법
예비 중학생 진단
예비 중학생 진단 학습 꾸러미
예비 중학생 진단 채점 결과표
관련 문항
튜터링 공부방
이벤트
내가 쓴 글
공부방 1:1상담게시판
총괄평가
총괄평가 결과
형성평가
형성평가 결과
E북 채점결과표